대우건설, ‘통합경영시스템 인증 우수기업 Award’ 수상

박준성 승인 2022.07.13 12:32 의견 0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이사(왼쪽)가 임성환 BSI Group Korea 대표로부터 12일 통합경영시스템 인증 우수기업 Award를 수여받았다.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통합경영시스템 인증 우수기업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은 BSI에서 국제규격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우수한 경영성과를 달성한 회사에 수여하는 상이다. 대우건설은 통합경영시스템 운영을 통해 건설산업계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대우건설은 주요 경영시스템 부문에서 1993년부터 현재까지 모두 5개의 인증을 취득했다. 이 중 품질, 부패방지 부문은 국내 건설업계 최초의 인증이다. 1999년과 2022년엔 각각 싱가포르 등 해외사업에 필수적인 국가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

통합경영시스템의 인증 유지관리는 해외 신규 프로젝트 입찰시 요건으로 적용돼 글로벌 건설시장에서 수주경쟁력과도 연계되기 때문에 주요 경영지표로 인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원자력사업부문에서도 미국기계학회에서 인정하는 ASME 원자력·비원자력 설계·시공부문의 인증과 대한전기협회가 인정하는 KEPIC 원자력 설계·시공부문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어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는 “대우건설의 통합경영시스템은 전 임직원의 참여와 개선 노력으로 업무 전반에 내재돼 국내외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각종 국제적 기준과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체계를 구축해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택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