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ESG위원회’ 출범…‘지속가능경영’ 가속

박준성 승인 2022.10.26 15:06 의견 0

제1차 ESG위원회 현장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24일 ESG 경영 체계화 및 내재화를 위한 ‘ESG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우건설 ESG위원회는 총 13명의 경영임원으로 구성됐다. 재무적 관점뿐만 아니라 비재무적인 관점에서 장기 기업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사 ESG 정책을 의결하며, 회사의 미래 ESG 방향성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산하에는 △기후변화대응위원회 △사회공헌위원회 △정보보호위원회 등 3개 분과위원회가 있다.

백정완 사장이 위원장을 맡아 위원회 소집 및 운영관리 전반을 책임진다.

24일 개최된 제1차 ESG위원회에서는 인권경영헌장 및 인권 규정 제정과 더불어 기후변화 정보의 공시 의무화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 및 내부탄소가격 설정, 온실가스 인벤토리 시스템 온실가스 인벤토리 시스템 고도화 등 환경 분야 향후 추진계획을 주요 안건으로 다뤘다.

대우건설은 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조직별 ESG 활동 현황ㆍ실적 관리, 관련 절차 및 체계를 구축해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백 사장은 “ESG 경영의 핵심은 ESG 리스크를 발견해 대응하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성장을 도모하는 것”이라며 “대우건설은 앞서 공표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 아래 풍력, 태양광, 수소, CCUS(Carbon Capture and Storage) 등 관련 신재생에너지 사업 및 여러 안건에 대해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택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