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산업개발, 대전 대흥동 주상복합개발사업 수주

박준성 승인 2022.06.23 10:20 의견 0

대전 대흥동 주상복합 투시도. [사진=대우산업개발]


대우산업개발이 대전 중구 대흥동에서 주상복합 신축공사를 수주했다.

이번에 수주한 주상복합은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38-17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38층 2개동 규모다. 공동주택 156세대, 오피스텔 45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대전 대흥동 일대에서 보기 드문 초고층 주상복합으로, 아파트가 전용면적 기준 △59㎡ 51세대 △84㎡ 105세대,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기준 △84㎡ 45실 등으로 구성됐다.

평면을 남향 위주의 4베이로 구성하고 대우산업개발 주거브랜드 ‘이안(Iaan)’의 5대 생활효율시스템을 기본으로 적용해 효율성 높은 가사동선 및 수납공간 등으로 설계한다.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의 출입구를 각각 분리해 프라이버시와 입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했다. 또 상업시설 옥외공간에 특화 조경시설로 꾸며 입주민의 휴게공간으로 제공한다. 외관에도 대우산업개발의 브랜드 ‘이안(iaan)’의 특화 컬러를 적용하고 석재, 커튼월 등 고급 마감재를 적용한다.

대전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을 포함해 인근에 대전역이 위치해 대전 도심 이동은 물론 KTX, SRT 등 광역교통망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2027년에는 대전 지하철 2호선(트램) 대흥역(가칭)이 개통예정이다. 또 충남대병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등 의료시설과 코스트코, 홈플러스, 하나로마트와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영화관 등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다.

대전고, 대전중, 대전여중, 대흥초 등이 500m이내에 있고 중앙로역 중심으로 학원가가 밀집해 있다. 아울러 대흥동 일대에 대흥1구역, 대흥2구역 등이 재개발을 추진하고 있어 인근 주거환경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주택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