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성
승인
2024.02.10 13:17
의견
0
올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는 오는 2월 9일부터 대체공휴일까지 총 나흘 동안 이어진다. 이 기간에 새로 문을 여는 모델하우스가 없다. 이번 연휴를 통해 내 집 마련 계획을 품고 발품을 팔려던 수요자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소식이다.
하지만, 앞서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설 연휴에 손님을 맞이하는 현장들이 전국 곳곳에 마련돼 있어 눈길을 끈다. 설 연휴에 운영하는 견본주택은 설날 당일(10일)만 휴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휴 기간에도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내 집 마련을 고민 중인 실수요자들은 이번 설 연휴에 견본주택을 둘러보는 것도 명절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이다.
업계 관계자는 “총선, 청약홈 개편 등으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떨어졌지만, 설 연휴가 지나면 다시 부동산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다면 평소와 달리 대기 시간도 적고 쉽게 상담받을 수 있는 연휴 기간에 모델하우스를 둘러보거나 임장을 가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 일원(부천송내1-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에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49~109㎡ 총 1045가구 중 225가구를 일반분양하며, 설 연휴 기간 중 2월 9일(금), 12일(월)에 견본주택을 운영한다. 단지는 반경 500m 내에 지하철 1호선 송내역과 중동역이 있어 두 개의 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송내IC까지 약 1km로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솔안초, 송내초, 부천서초가 가깝고,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CGV, 롯데시네마, 부천로데오거리 등의 대형 쇼핑시설도 인접하다. 부천시청, 인천지방검찰청부천지청, 인천지방법원부천지원 등 공공기관도 가까워 행정 관련 업무 처리가 편리하다.
두산건설과 쌍용건설 컨소시엄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동 일원 작전현대아파트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을 분양 중이다. 설 당일(10일)을 제외하고 견본주택을 운영한다. 단지는 총 1370가구 대단지로 이 중 전용면적 49~74㎡ 62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는 총 1만2000여 가구의 대규모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 중인 계양구에서 첫 번째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단지다.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며, 인천 및 서울 전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DL건설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원에 분양한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의 견본주택은 11일(일), 12일(월)에 운영한다. 단지는 총 73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59~84㎡, 449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이 단지 반경 약 500m 떨어진 도보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이며,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용정초, 숭의초가 있는 학세권이다. 뿐만 아니라 대형공원인 수봉공원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계약금 5%,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계약조건 안심보장제가 적용된다.
라인건설과 호반건설이 광주광역시 북구 삼각동 일원에 공급하는 ‘위파크 일곡공원’은 설 연휴 내내 고객들을 맞이한다. 이 단지는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미리 견본주택을 열었다. 단지는 총 1004가구 규모로, 임대분을 제외하고 전용면적 84~138㎡ 903가구가 일반공급된다. 광주2호선 일곡역(가칭)이 단지 약 300m 이내에 예정돼 있고, 서광주IC와 양일로, 빛고을대로, 우치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호남고속도로 동림IC도 10분 내에 진입할 수 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은행, 병원 등 각종 상업시설도 인접해 있다.
저작권자 ⓒ 주택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