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현대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와동동 일대(F1-P1·P2블록)에 짓는 ‘힐스테이트 운정’의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방문객들을 맞이했다.
단지 내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전용 84㎡, 147㎡)을 우선적으로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등이 모두 어우러진 메머드급 주거복합단지다.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 동, 총 3,413세대(아파트 744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규모로 건립된다.
단지 내에는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대규모 쇼핑공간인 ‘스타빌드 빌리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 유명 사립 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도 입점할 계획이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방문객들의 수와 방문시간대를 엄격하게 제한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관심은 여전히 뜨거웠다.
분양대행사에 따르면, 견본주택 방문 사전예약을 일일 기준 최대 1,400여명까지 받았지만 방문 희망 고객 수는 5만여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분양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른 셈이다.
현대건설은 아쉽게도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해당 홈페이지 내 ‘e모델하우스(VR)’와 ‘안내 영상(입지•유닛 등)’을 준비해 운영하고 있다.
실제, e모델하우스와 안내 영상은 견본주택 내부 위주로 촬영된 만큼 현장에 온 듯한 실체감과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견본주택에 입장하면 가장 눈에 들어오는 곳은 정중앙에 설치된 ‘힐스테이트 더 운정’ 모형도다. 3,400여세대 메머드급 단지인데다가 최고 49층 높이의 스카이라인을 자랑하는 만큼 모형도 역시 웅장하다.
하나의 미니신도시를 연상케 할 정도로 규모가 남다르기 때문이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의 규모도 상당했다. 이 곳엔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대규모 쇼핑공간 ‘스타필드 빌리지’가 업계 최초로 들어서게 된다.
또, 파주시 최초로 유명 사립 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도 단지 내 입점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과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곧바로 연결해주는 ‘공중보행데크’도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자극하고 있다. 큰 도로를 건너지 않고도 안전하게 운정역까지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공중보행데크 주변은 소리천이 흐르고 있으며 공개공지를 활용해 조경시설도 갖춰질 예정으로 쾌적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고객들의 유닛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유닛을 보기 위해 긴 대기행렬이 이어지기도 했다. 방문객들은 아파트를 닮은 해당 평면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펜트하우스를 제외한 84㎡형 전세대(실)는 3룸 구조로 적용됐으며 욕실은 2곳(안방·공용)씩 설치했다.
특히, 공공욕실은 건식 세면대와 습식 샤워 부스 공간을 분리해 편의성과 쾌적성을 동시에 높였다.
주방 주변에 펜트리와 다용도실을 마련해 식자재 등 잡동사니의 보관을 수월토록 했다. 또, 안방에는 드레스룸을 설치해 가족들의 4계절 의류 보관을 수월하게 할 계획이다.
게다가, 세대별로 창고가 현관 앞에 마련될 예정이다. 거실과 주방에는 우물천정을 적용해 개방감도 살렸다.
또, 운정호수공원과 소리천의 조망이 가능하도록 동과 향을 배치해 대다수 세대는 확트인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용 84OA㎡형(880실)은 조망권 확보에 유리한 이면개방형 구조(타워형)로 설계했다. 전면에 주방과 거실이 나란히 배치돼 있어 실질 활동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했다.
전용 84OB㎡형(881실)은 실속을 강조한 판상형 4베이·3룸 구조로 설계됐다.
모든 침실과 거실이 모두 남향위주로 배치돼 채광성이 탁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거실과 주방이 연결된 구조로 설계된 만큼 일체감이 있고 시각적으로 보다 넓어 보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내 평면은 84OD㎡(180실)형이 가장 돋보인다. 거실과 주방이 맞닿아 있는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있다. 특히, 주방에 거실수준의 넓은 샷시를 설치해 조망권과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이 주택형은 소리천(주방)과 운정신도시 시티뷰 조망(거실)이 모두 가능하다. 또, 거실(실1)과 실3 중간에 위치한 가변형벽체를 제거하면 보다 넓은 거실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운정신도시에서 10년 가까이 거주한 김모(38)씨는 “마치 아파트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평면이 너무 만족스럽다”면서 “특히, 항상 분주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 입장에선 단지 내 ‘스타필드 빌리지’가 들어선다는 점도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전했다.
이 오피스텔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하다. 전용 84㎡형의 분양가가 7억원 대부터 시작한다.
게다가, 중도금 50% 무이자혜택까지 제공되므로 사실상 분양가 할인효과까지 누려볼 수 있다.
계약자들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옵션 상품도 풍부하다. 비스포크 빌트인 냉장/냉동고와 빌트인 기능성오븐, 3구 인덕션 등이 기본으로 제공되므로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또, 호텔식 건/습식 분리형 욕실도 무상 시공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마련됐으며 청약은 12월 1일 한국 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택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